본문 바로가기
주식/국내주식

미디어 출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TOP5 찾기

by feelWave 2023. 9. 29.
반응형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썸네일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썸네일


밀리의서재는 국내 최초의 월정액 전자책 구독 서비스를 소개한 기업으로, 코스닥 상장 첫날인 27일 오전 9시25분 현재에도 공모가인 2만3000원 대비 2만7300원(증가율 118.70%) 상승한 5만3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주가는 장 초반에는 최고 150.43%까지 상승하여 5만7600원까지 오르기도 했습니다.

 



밀리의서재는 2016년에 설립된 출판 전문 기업으로, 전자책 정기구독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다가, 동일한 해 11월에 기업가치를 평가하기 어려운 시장 환경 때문에 상장을 철회하였으나, 올해에 다시 코스닥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미디어 출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TOP5 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밀리의서재 (미디어 출판 관련주)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밀리의서재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밀리의서재


도서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 정기구독 서비스를 개발, 운영,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으로 약 12만 권의 독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자책 분야에서 구독 경제 서비스를 도입한 것입니다. 전자책 외에도 오디오북, 챗북, 오디오 드라마 등과 같은 새로운 형태의 독서 콘텐츠를 제공하며, 누적 회원 수는 약 550만 명 수준입니다.

 

 



와이랩 (미디어 출판 대장주)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와이랩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와이랩


웹툰 제작,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영상 제작, 웹툰 교육 사업을 주요 활동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웹툰과 같은 주요 거래처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스토리 제작 부문을 통해 제작한 웹툰의 상당 부분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웹툰 저작권자로서 동시에 방송영상물 제작사로서 경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미디어 출판 수혜주)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대원미디어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대원미디어


이 회사는 종속회사와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 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부터 국내 TCG사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게임 유통 부문에서는 닌텐도 Wii 및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소프트웨어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를 운영하여 청소년 및 성인 대상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미디어 출판 주식)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키다리스튜디오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키다리스튜디오


1987년 7월에 설립되어 현재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와 영상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 봄툰, 레진코믹스, 델리툰이라는 자체 웹툰 플랫폼을 운영하며, 다른 플랫폼에도 웹툰 및 웹소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의 지식재산권(IP·Intellectual Property)을 확보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디앤씨미디어 (미디어 출판 관련주)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디씨앤미디어
미디어출판관련주대장주수혜주TOP5_디씨앤미디어


2012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활용하여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출판 및 유통하는 사업을 주요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콘텐츠를 전자책 형태로 변환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제공하며, 이를 모바일 및 PC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등 다양한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사업 다각화와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해 한일 합작 콘텐츠 자회사인 (주)스튜디오붐을 설립하였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주식 종목을 추천하는 것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모두 성공 투자 바랍니다.